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화

블로그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 사이즈가 광고 노출의 핵심!!

by Blogstar 2023. 3. 14.

 

1. 블로그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 관련 이전 스토리

 

지난번에 제가 모바일에서 광고 노출이 안되는 경우에 대한 글을 썼었어요.

그리고 모바일에서 광고 노출이 안될 경우, 광고 사이즈 때문에 노출이 안될 수 있으니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에서 모바일만 사이즈를 줄이는게 좋겠다고 했었죠.

 

이전글을 못보셨다면 바로 이 글입니다.

 

2023.03.04 - [블로그 수익화] -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안되는 경우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안되는 경우

블로그를 하는 이유가 수익화 때문인 경우, 기껏 애드센스도 달았는데 광고가 안나오면 참 허탈하죠. 애드센스 계정에 하두 전문적인 글이라 방문자가 없어서 방문자가 유입될만한 주제로 오늘

blogstar.co.kr

 

그리고 광고 노출 최적화 이후에 광고 클릭과 수익이 증가했다는 글도 바로 올렸는데요.

 

2023.03.06 - [블로그 수익화] - 애드센스 클릭 발생_ 광고 노출 최적화 작업 결과

 

애드센스 클릭 발생_ 광고 노출 최적화 작업 결과

애드센스 클릭이 드디어 발생했어요!! 와하하하하!!! 신나네요! 글쓰기 주제와 제목을 신경쓰면서 주말부터 조회수가 늘어나는데 여전히 광고 수익은 없어서 속상했죠. 그래서 어떻게 광고 노출

blogstar.co.kr

 

2. 모바일 광고 사이즈 조정 테스트

 

요즘 조회수 대비 광고 노출 건수가 많이 늘어서 좀 자신감이 생긴 제가

노출도 늘었으니 광고 클릭을 좀 높여 보겠다고 모바일 광고 사이즈를 하단과 본문 중간 광고에 대해 사이즈를 다시 늘렸었어요.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페이지 가면 광고 노출 영역과 사이즈 조정하는 곳이 있습니다. 아래처럼요

애드센스 설정의 모바일 광고 사이즈

 

기존에 작게 설정했던 320*100 대신 300*250으로 모바일 광고 사이즈를 크게 바궜습니다.

상단은 작게 두고, 중간광고와 하단 광고만요.

 

사이즈 조정 테스트이기도 하지만, 노출된 광고의 클릭율을 높이고 싶은 욕심이었습니다.

 

 

3. 모바일 광고 사이즈 테스트 결과

 

결과가 어떻게 되었을까요??? 폭망했습니다 ㅠㅠ.

 

모바일 광고 사이즈를 크게 바꾼 이후, 블로그 조회수 대비 광고 노출이 현저히 줄어서 딱 조회수만큼만 광고가 노출 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원래는 2.5배 정도 노출되었거든요. 일반적인 광고만 했을 때요.

 

 

 

 

4. 모바일 광고 사이즈 다시 작게 원복

 

광고 노출이 줄어든 채로 며칠 이어져서 어제 혹시나 하고 모바일 광고를 다시 사이즈를 줄였거든요.

오늘 들어가보니 광고 노출이 다시 늘었습니다.

모바일 광고 노출은 사이즈가 중요하다! 휴대용 기기에 맞게 작은 사이즈로 하자!

 

구글 애드센스의 보고서 페이지에서 보니 광고 수익의 71%가 휴대용 기기에서 나오더라구요.

 

그러니 여러분, 가급적 모바일 기기 애드센스는 광고 사이즈를 320*100으로 작게 하시는 거 추천드려요.

물론 클릭율이 좀 더 낮고, 광고 단가도 좀 낮지만, 아예 노출이 안되면 클릭할 방법도 없습니다.

 

이상 모바일에서의 광고 노출 확대를 위한 모바일 광고 사이즈 조정 테스트 결과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블로그 수익화 성공하세요!

 

 

블로그 수익화 누구나 할 수 있다고 누가 했죠??? 어려워요. 챙길게 많습니다.

하나하나 점검하며 키워가고 있습니다. 포기하지 않을께요.

여러분도 포기하지 마세요!

 

 

 

댓글